1415 5라운드 감상평, vs 빌라 아스날 감상평







빌라 파크
 빌라 0  : 아스날 3  
 골: 32분 외질, 33분 웰벡, 35분 시소코(자책골)

3승1무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 아스톤빌라, 반가운 센데로스
리그에서 지지는 않는데 찜찜한 아스날, 클린시트가 없는 세 팀 중 하나.

전반전: 도미노 같았던 빌라 수비진

약점을 집요하게 공략한 아스날의 영악함

점유율을 제외하곤 아마 두 팀이 기록이 비슷했던 걸로.
아스날은 공격작업 시 대 놓고 빌라의 왼쪽을 공략했다. 메르테사커가 마치 오른쪽 풀백같이 보이는 상황도 보였다. 이건 에버튼전과도 매우 흡사했다. 아스날도 상대팀의 약점을 집중 공략하는 영악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자신의 약점을 감추는 영악함도 좀 보였으면 좋겠다. 여튼 시소코가 구멍이라는 건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본 팬들, 특히 리버풀 팬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 것인다. 그럼에도 램버트는 시소코를 영입, 빌라팬들의 어안을 벙벙하게 만들었다. 시소코는 오늘 자살골로 램버트의 기대에 빅엿을 날렸다. 



외질

'폼은 일시적이나 클라스는 영원하다', '1류선수는 경기 중 폼을 끌어올린다' 이 두 문장을 그대로 보여준 게 오늘의 외질이었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공간을 보고 또 그 공간으로 패스를 쉽게 준다. 앞으로 대쉬하는 웰백과 램지 중 먼쪽으로 대쉬하는 램지에게 쉽게 크로스를 날렸다. 축구 해 본 사람은 그 장면에서 놀랐을 것이다. 정말 주기 쉽지 않은 코스인데 너무 쉽게 패스를 주었다.
전반 32분, 챔벌레인의 좋은 기점 패스와 웰벡의 나이스한 라스트패스를 놓치지 않고 침착하게 집어넣었다. 골키퍼의 타이밍을 뺏는 슛 타이밍은 소름끼쳤다. 역시나 그의 위치는 가운데다. 윙질은 그의 능력을 모두 보여주기 힘들다. 톱 바로 밑에서의 오늘의 움직임은 매우 좋았다. 다른 때와 다르게 상당히 공격적인 움직임을 가져갔다. 앞으로 윙자리는 로사나 카솔라가 퍼스트초이스였으면 한다. 윌셔는 당분간은 서브스타트를 하는 걸로...
웰벡의 아스날 첫 골을 도와준 아트 크로스는 10점 만점에 10점이었다. 풋볼데이 라이브카드 기대합니다. ^^

p.s 준희옹의 말이 현실이 됨, 원투펀치 X맨 코너는 일부러 만든 프로그램인 듯. 김동완도 풋데하는 듯.. 타우린드립ㅋㅋ

아그본라허와 빠른 역습

빌라는 빠른 역습으로 아스날을 상대했다. 델프, 바이만, 아그본라허, 리차드슨 등 주력만 보면 진짜 미친 주력들을 가진 선수들이다. 카운터 어택에 최적화 되어있는 선수들로 구성되어있었다. 아그본라허는 센터백 사이를 집중 공략했고, 바이만과 델프는 지속적으로 강한 압박을 가했다. 델프의 종적으로 깊숙하게 들어와서 압박하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빠른 볼 운반도 매우 좋았다. 잉글랜드가 3미들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한 자리를 차지할 만한 실력이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번의 실수 이후 와르르 무너졌다. 빌라입장에서는 아쉬울 따름. 1실점 이후 침착하게 대응했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

------------------------

후반: 세월아.. 네월아..

아스날에겐 좋은 보약이 된 경기, 빌라에겐 숙제를 남겨준 경기가 되었다.
아스날은 다득점과 클린시트를, 빌라는 홈에서 아스날을 꺽지 못하는 징크스를 계속 이어갔다.
아스날은 후반 여유로운 경기를 가져가며 체력안배와 비주전들의 폼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또한 아스날은 외질의 최적의 자리를 다시금 깨달았을 것이다. 
빌라는 수비집중력을 더 높여야 할 것 같다. 웨스트우드가 없었던 것도 큰 영향을 끼친 것 같다. 압박은 좋았지만 결정적인 패스를 차단하는 모습은 다른 경기에 비해 부족해보였다.

아스날은 후반들어 내려앉은 수비라인과 약해진 압박을 보여주었다. 일부러 빌라를 풀어주는 느낌이 들었다. 드루와 드루와 하는 느낌. 상대방을 끌어들여 재역습을 가져가고 싶은 모습이었다. 빌라는 그에 대한 부담이었는지 적극적이지 못했다.

아그본라허의 메르테사커를 제켜내는 드리블은 일품이었는데, 센터백보단 전진된 풀백 뒤를 노렸어야했다. 수비력에 약점을 보여주는 깁스 쪽을 노렸어야했다. 그쪽을 공략하지 못하자 깁스는 공격지역에서 날뛰기 시작했고, 그에 따른 댓가를 치렀다.

늘 후반전 후기가 빈약한듯.. 근데 이번경기는 진짜 후반전엔 쓸게 없다.
경기 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듯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