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 7라운드 감상평, vs 헐시티 아스날 감상평





요새.. 몸이 안 좋아서...
빠르게 빠르게 글을 못 올리네요 흑흑 ㅠㅠ, 죄송합니다

이번에도 간단하게 짚고만 넘어가겠습니다.

1. 크랙 산체스

크랙이네요. 첼시의 아자르에 대한 대답이랄까요?
첫골은 완전히 본인의 돌파로 만들어냈고, 두번째 골도 완전 만들어줬죠. 브루스의 마킹실수도 커보이지만요 ㅎㅎ
산체스가 날 뛸만한 너른 공간, 반대편으로의 다른 선수의 대쉬, 이 2가지만 잘 만들어진다면 좋아보이네요.
사실 산체스를 후보로 내리고, 패스 훈련을 한다는 언론보도를 들었을 때 그닥 맘에 들진 않았습니다.
이질적인 선수가 필요한 아스날인데 그들과 동화시키려 하다니.. 아스날과 어울리지 않는 지루로 재미를 봤으면서도 또 같은 우를 범하려 하는 거 같아 아쉬워보였습니다. 뭐 그에 굴하지 않고(?) 드리블 시도, 볼 키핑은 매우 좋아보였습니다.
외없산왕인가요ㅋ

2. 경기 준비 부족과 세트피스

지난 FA컵에서 질질 끌려나녔죠. 만만히 볼팀이 아닙니다. 선수 구성도 만만치 않습니다.
수비수 뎁스도 좋고, 엘무하마디는 늘 위협적이죠. 공격진도 옐라비치, 아벨, 벤아르파까지 탄탄합니다. 중원은 리버모어, 허들스톤, 디아메 이건 진짜 피지컬로는 제대로 작정하면 엥간한 팀 압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칠렐렐팔렐레 경기를 나왔고,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수비적인 팀을 상대로 와이드하게, 코너플랙 공간을 더 활용했었어야 합니다. 폭을 넓혀야 공간이 벌어지니까요. 또 계속해서 파고듦으로써, 센터백들이 대쉬하는 2선 선수들을 마크하기가 힘들어지죠. 아스날은 그냥 수평적으로 공간을 활용합니다. 상대입장에서는 막기가 쉽죠.
여튼 와이드한 공간 활용에 따라서 부수적으로 딸려오는 찬스가 세트피스입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수많은 프리킥과 세트피스를 다 무위로 날렸죠. 이것들 중에 하나는 성공시켰어야 합니다. 벵거는 아름다운 축구의 범주에 중거리슛과 세트피스를 포함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 저 두가지도 성공만 한다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요. 지루가 그립네요.

3. 주심

뭐 사실 첨부터 잘 할리는 없겠죠. 이제 갓 프리미어리그로 온 주심이니까요. 그래도 판정이 아쉬운건 어쩔수 없네요.
디아메는 무조건 파울입니다. 선수들이 끝까지 플레이를 했어야 했다의 문제가 아닙니다. 무조건 파울이죠 이건. 얼굴과 목에 투터치가 들어갔으니까요. 결국 플라미니만 엄청 먹구요 ㅠㅠ 나이든 플라미니가 버거워하는게 보이네요. 서브로는 좋지만 스타팅으로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덧글

  • 샘그레코 2014/10/20 14:49 #

    아스날은 지금 강력한 피지컬의 수미가 필수임. 플라미니는 늙었고 아르테타는 수비가 약하고 코를랭은 그저 한숨.
    피지컬로 찍어누르는 팀에겐 힘들어 보임. 아 케디라 데리고 오면 좋은데...아니면 스벤 벤더도 좋구요
  • 마오리의 축덕쑥덕 2014/10/21 15:52 #

    수비력 좋은 수미를.. 벵거가 원하지 않는게 함정이죠ㅠㅠ
    벤더도 좋고 긴터도 좋을텐데요 ㅎㅎ

    송이라도 데려왔어야..
  • bergi10 2014/10/21 09:10 #

    술 (쳐)마시느라 경기를 계속 못보고 있었는데 산체스 칭찬이 많네요 ㅎㅎㅎ

    오늘은 (처)마시지 말고 봐야 겠네요
  • 마오리의 축덕쑥덕 2014/10/21 15:52 #

    ㅋㅋ산체스는 진짜 크랙이었습니다

    상대가 헐시티였지만요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