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 22라운드 감상평, vs 맨시티 아스날 감상평





 vs 맨시티, 이티하드 스타디움
 시티0 : 2 아스날
 골: 23분 카솔라(pk), 66분 지루

드디어 정신차린 포병들

아스날답지 않은 경기로 꿀같은 승리를 얻어갔습니다. 5년만의 시티 원정 승리. 경기 시작 전에 라인 올리고 투닥투닥하다가 아게로에게 골 얻어맞고 넉다운 되는 그림이 그려졌으나 그런 상황이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두팀이 만났던 2:2 무승부 경기가 딱 그러했죠. 풀백 다 올라갔다가 아게로한테 골.. 

시티 같은 경우 4-2-3-1을 들고 나왔습니다. 2-2 무승부 때 나왔던 전술이죠. (요 전 번역글에 나왔듯이 아게로와는 그리 궁합이 잘 맞는 전술을 아닙니다.) 그럼에도 지난 번의 좋은 모습이 생각나서인지 페예그리니 감독은 그대로 들고나왔습니다. 아쉬운 점은 역시나 투레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4-2-3-1의 문제점은 간격의 벌어짐인데 이 문제점이 전반에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실바와 두 페르난 친구들과의 간격이 벌어졌고, 너무 주저앉는 바람에 빌드업이 잘 되지 않았죠. 저 같았으면 밀너 자리에 나스리를 넣었을 겁니다. 전반은 볼 운반의 정체가 문제였고, 볼 운반은 나스리가 잘하죠. 후반전에 램파드, 요베티치를 넣으면서 4-2-2-2 형태를 만들었고 이는 아게로가 좋아하는 전술이었지만 아게로의 비정상적인 폼, 시간 그리고 아스날의 좋은 수비가 시티의 공격을 잘 막아냈습니다.

아스날은 2티어팀이 1티어 팀을 어떻게 상대하느냐의 정석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전반기가 끝난 이상 지금의 순위가 현재 팀의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고 지금 1티어라고 자신감있게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죠. (베예린과 코클랭, 챔보가 선발인 상황이기도 하구요) 그런 상황에서 아스날은 본연의 모습을 버리고 최소한의 점유율과 적은 공격 숫자를 통해서 경기를 이끌었습니다. 라인도 적절했고 예전같이 풀백이 미친듯이 전진하지도 않았습니다. 


갓솔라, 코클랭 그리고 오른쪽 라인

갓솔라.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합니까. 이런 폼이라면 무조건 미들의 한자리는 카솔라의 것이고 외질은 당분간은 벤치에 머물 것 같네요. 브라이튼전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클랭. 중미 안사겠네요. 임대가서 성장은 못하고 욕만 먹고 아스날에서도 좋은 모습을 못 보여주었었는데 올 시즌은 너무너무 잘하네요. 어제 보여준 인터셉트와 태클은 진짜 최고였습니다. 패스 줄기도 괜찮고 양발을 통한 탈압박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포백 앞에서 전진하지 않고 계속해서 보호를 해주었고, 센터백과 풀백의 공간을 메우는 모습까지.. ㄷㄷ.. 올 시즌 끝까지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면 무조건 재계약을 해야겠네요. 사실 제 2의 플라미니 사태가 나타나도 할 말은 없지만요.

챔보와 베예린. 잘 해주었습니다. 챔보는 피지컬은 완벽하나 소프트웨어가 부실하네요. 얘는 경험치로 커야하는 애가 맞는 것 같네요. 지능이 확실히 딸립니다. 하지만 어제 수세시의 수비가담과 커버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네요. 베예린이 올라가면 내려오고 수비가담하고 공간 잡아주고 좋았습니다. 베예린도 헤딩도 잘하고 수비도 투지있게 하고, 공격은 뭐 군더더기 없이 잘 해주고요. 피지컬적으로만 올라오면 드비쉬-베예린 라인에 챔버스를 센터로 돌릴 수 있겠더군요. 

새벽 라이브 보길 정말 잘했네요 ㅋㅋ

덧글

  • 샘그레코 2015/01/19 11:22 #

    확실히 어제 경기는 올시즌 베스트 경기였음.
    카솔라는 뭐 말할 나위 없죠. 외질이 플레이메이킹이나 킬패스는 우위라 치더라도 카솔라는 정말 시원시원하게 축구합니다. 미칠듯한 스피드에 드리블링 강력한 슛팅까지 확실히 외질에 비해 공격력은 우위군요. 그리고 어제 경기에서는 플레이메이킹도 딱히 외질에 밀리지 않았음. 이거 외질의 입지가 불안해집니다.
    코클랭은 드디어 터졌습니다. 거의 요번시즌을 끝으로 방출당할 줄 알았는데 재계약 하겠네요. 코클랭의 어제 보여준 커팅능력은 거의 리그 정상급이었습니다.
    챔벌레인은 확실히 경험이 좀 필요하네요. 머 그래도 미칠듯한 스피드로 전방위 커버해주니 좋습니다.
    베예린도 진짜 어제 멋졌습니다. 챔보, 베에린 라인의 그 미칠듯한 스피드는 그야말로 시원시원.
  • 마오리의 축덕쑥덕 2015/01/19 13:27 #

    motd도 코클랭, 카솔라 찬양 일색이더군요 ㅋㅋ

    코클랭 경기 보면서도 느꼈지만, 다시 보기로 보니 더 소름..
    드디어 터진 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3년 재계약 들어간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ㅋㅋ

    카솔라는 수비공헌도 환상적이라... 외질이 긴장 좀 해야할 듯 하네요.
  • ㅇㄹㅂ 2015/01/20 00:47 # 삭제

    아스날이 이렇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놀랐어요.
    투레가 있었으면 좀 달랐을까요..?

    코클랭은 해설도 여러차례 칭찬하더군요. 김동완 해설이었던거 같은데.

    저는 외질 땜에 아스날 경기 보는 거라서 이번 라운드도
    혹시 후반에라도 나올까 하고 봤는데 경쟁자가 날아다니니 불안하네요ㅋㅋ;
  • 마오리의 축덕쑥덕 2015/01/20 11:46 #

    전반전의 템포도 그렇고, 볼 운반, 흐름도 그렇고 투레가 있었으면 달랐겠죠.
    요베티치 투입만으로도 템포가 확 올라갔으니까요.
    두 페르난 친구가 너무 주저앉은 것도 문제였죠.
    아스날이 늘 하던대로 했으면 졌을겁니다. 라인올리다가 역습 뙇 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